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건축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건축학과동아리

DIGITOPIA

DIGITOPIACAD와 컴퓨터 그래픽 분야의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실습하고 연구하는 동아리이며, 신속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툴의 활용을 통해 건축적 유토피아를 꿈꾸는 곳이다. 다양한 2차원 및 3차원 그래픽 툴에 대한 자율 학습, 세미나, 토론과 활용 등이 논의되고 있으며, 전국 대학교 CAD 동아리 모임에도 수시로 참여하고 있다. 유비쿼터스 공모전 등 다양한 디지털건축 분야의 공모전에 도전하고 있다.

A.U.A

A.U.A구실은 Architecture Urban Atelier의 약자로서 건축에 열정을 가지고 흥미과 관심이 많은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주일에 한 번모여, 현재 자신들이 진행하고 있는 설계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한다. 다른 연구생들과 토론-개인공모전 참가 또는 선, 후배 간의 공동작업을 통한 공전 참여로 개인의 실력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 후배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S.A.D.L

S.A.D.L연구실은 건축사회학실험실(Social Architecture Design Laboratory)의 약자로 도시 및 건축이론과 관련된 예술, 문학, 사상, 과학의 여러 담론들을 연구한다. 작품분석과 각종 공모전 참가하고 있고, 세미나를 통한 토론과 건축답사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MAD LAB

MADLABMarketing-based Architectural Design Laboratory의 약자로서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건축 설계를 연구하고 있다. 마케팅 이론과 건축디자인의 전략적 접목을 시도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 관심사를 살펴보면 디자인, 마케팅, 공모전 등이 있다.

‘Snow AIDe LAB

‘Snow AIDe’s now Architecture Interior Design의 약자로 그 의미는 누군가의 지금을 돕는다는 뜻이다. 연구실의 목표는 건축, 인테리어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모션그래픽을 통한 통합적인 브랜딩과 공간 전략을 창조하는 것으로 건축, 인테리어, 그래픽 디자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해외 디자인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I2I MEDIA LAB

i2i media labImagination(상상), 2(네트워크로 연결, to), Interpretation(해석)의 약자로, 다양한 건축적인 상상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연구실이다.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를 가지고 연구를 진행함과 같이, 다이어그램, 이미지, 영상, 렌더링, 3D 프린팅 등의 건축 시각화에 관심을 가지고 세미나,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MADANG

마당은 건축학과 유일한 학우들로만 이루어진 학생 자치 연구실으로, 사회적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독특한 건축적 솔루션을 고민해보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건축 디자인 그룹이다. 학생들로만 이루어진 만큼 자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며, 선후배 간의 친목도모, 학술교류를 위해 정기 설계 교류 워크샵, 세미나, 대외활동, 공모전 등의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