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지역 디자인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09 등록일2020-10-26
한밭대-대전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식_1.jpg [459.9 KB]

한밭대학교와 대전디자인진흥원이 22일 지역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22일 (재)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협약식은 대전디자인진흥원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으며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대전디자인진흥원 윤병문 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를 위한 공동사업 개발 △미래 디자인·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수요 맞춤형 산·학 연계 프로젝트에 기반 한 취·창업 활성화 △지속성장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 디자인 서비스 개발 등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 또한 지속성장이 가능한 4차 산업혁명 디자인 서비스 개발을 위해 각자의 역할에서 다양한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긴밀하게 교류해 나아갈 것을 약속했으며 아울러 공동 협력사업의 성과 도출과 이를 통한 지역의 디자인 가치 제고 활동도 추진하기로 했다.


 ○ 최병욱 총장은 “중부권 디자인산업의 선진화를 이끌어 갈 대전디자인진흥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지역혁신 인재양성과 지역사회공헌 방안을 모색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윤병문 원장은 “교육과 창업 인프라 등이 잘 갖춰진 한밭대와의 융합을 통해 진흥원의 부족한 부분이 보완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의 노하우가 합쳐진 시너지 효과로 지역디자인산업 발전에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면서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사업 추진은 물론 디자인 인력 양성에도 힘쓸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