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제35회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전시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321 등록일2020-10-26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전시회_1.jpg [476.5 KB]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전시회_2.jpg [466.1 KB]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전시회_박철순 학생 출품작품.jpg [518.1 KB]

□ 10월 23일부터 29일까지 교내 갤러리 목련(S10동 1층)에서 ‘제35회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 시각디자인학과는 학생들의 디자인 창의력을 높이기 위하여 2012년부터 ‘한’(한밭대학교의 첫 글자)이라는 콘셉트로 매년 다른 주제, 다양한 아이디어로 전시회를 이어 왔다.


□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자의 개성을 나타내는 조형들이 모여 ‘한’ 이라는 하나의 조형이 완성되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이 연합의 과정에서 한걸음 더 성장해 능동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전시작은 졸업을 앞둔 50명의 그래픽디자인, 영상디자인, 인터랙션디자인 등 작품 50여점이 출품됐고, 이는 지난 4년 동안 개개인이 참여했던 디자인 교육과정의 성과물로, 시각디자인학과의 커리큘럼에 학생 고유의 개성이 더해진 아이템으로 학생들의 창의융합적인 도전 정신을 잘 구현했다는 평이다.


□ 특히 전시회에서 관람자의 눈길을 끈 작품은 박철순(시각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의 포스터디자인 작품으로 박철순 학생은 “1년 동안 준비해 오면서 코로나19라는 변수도 있었지만 학과 교수님들과 학우들이 함께 고민하면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각디자인학과 백서영 학과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완성도 높은 졸업전시회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해 열정을 쏟은 학생들과, 성심껏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훌륭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축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