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금.반.지. 아카데미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29 등록일2020-07-29
금.반.지 아카데미1.jpg [327.3 KB]
금.반.지 아카데미2.jpg [469.6 KB]


2020 지역대학 연합 금.반.지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 지역대학 연합 금.반.지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이 자기소개서 컨설팅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 지난 17일과 23일, 24일 총 3일 동안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금융권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전략 특강과 채용전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 금.반.지(금융권 반드시 합격하지) 아카데미는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지역의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금융권 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 최근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특강과 소규모 실습형 대면 컨설팅을 On-Off 혼합형으로 진행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부담 완화 및 접근성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취업 준비도에 따라 차별화된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 먼저 17일에는 1단계로 금융권 채용동향 및 입사전형을 이해하고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5시간 과정의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으며,


 ○ 2단계로는 지역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장단점과 홍보방안 등을 조사 분석하고, 금융권 필기시험 진단평가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사전 과제를 수행했다.


 ○ 23일과 24일에는 마지막 3단계로 과제수행 결과에 따른 서류, 필기, 면접 등의 채용전형 모듈별 소규모 분반 실전연습과 1:1 컨설팅 과정을 운영했다.


external_image

○ 특히 컨설팅 과정 마지막에 직무별 Q&A 시간을 두어 개인금융, 기업금융, 상호금융 등의 직무 멘토링 및 기업의 경영관리직군에 대한 폭넓은 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취업준비 가이드를 제공했다.


□ 한편 이번 금.반.지. 아카데미의 1단계 온라인 특강에는 한밭대 외에 배재대, 충남대, 한남대 등 6개 지역대학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이중 약 20명의 학생들이 과제수행을 거쳐 3단계 실전연습 컨설팅 과정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