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경력단절자와 육아여성 위한 창업 전문교육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94 등록일2020-09-07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1).jpg [4,453.8 KB]


한밭대학교 정문

□ 국립대학육성사업 고등교육 기회 확대의 일환으로 지난해 후학습자 창의융합 교육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데 이어, 올해도 오는 1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경력단절자와 육아 여성 대상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기업가정신센터가 운영하고 대학혁신단이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계별 창업 전문교육을 통해 대전 및 인근지역 경력단절자와 지역 여성의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고 지역사회 기여와 상생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 참여대상은 경력단절자 또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여성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해 내·외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단계별 아이디어 사업화 과정을 총 12주간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 창업, 사업자등록 등 실무, 크라우드 펀딩 등 온라인 공통교육과 아이디어 수립(4주), 아이디어 사업화(5주), 시제품 제작 지원 및 결과물 발표(3주) 등 대면수업이 병행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5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활동하게 된다.


 ○ 특히 육아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배려해 팀별 대면교육 시 아이 동반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교육종료 후 참여자 역량 확인을 거쳐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 교육신청은 9월 18일(금) 오후 6시까지 신청서 양식을 한밭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홈페이지(https://www.hanbat.ac.kr/alo/)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 한편 대학혁신단은 2020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을 받아 약 2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교육의 공공성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