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0 전국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49 등록일2020-09-24
2020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_1.jpg [490.9 KB]

한밭대는 교내 디자인관에서 2020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교내 디자인관에서 ‘2020년 전국 고교생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대학이 실기대회를 공모전으로 전환하거나 비대면 실기대회를 개최한 상황에서 대면 실기대회 개최 여부를 두고 많이 고민했지만 우수한 디자인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본 대회의 취지와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대면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 2013년에 시작되어 올해 8번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총 108명이 1차 온라인 예선을 치렀고 이 중 총 39명을 선발하여 2차 대면 실기대회를 준비하였고 대회장은 전일부터 전면통제와 소독은 물론 감독관과 참여 학생 이외에는 출입을 금지했다.


□ 2차 대회는 ‘기초 디자인’과 올해 처음으로 대학입시에 추가된 ‘상황표현’, ‘칸 만화’ 등 세 가지 분야에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총 38명이 참가했으며,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차분하게 치러진 가운데 학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 국내에서 첫 번째로 열린 대학 주최의 전국규모 대면 실기대회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 심사결과 영예의 대상은 대전가오고등학교 졸업생 정지영 씨가 차지했으며 금상은 남목고등학교 3학년 김수빈 학생과 무주고등학교 졸업생 노혜진 씨에게 돌아갔다.


□ 이번 대회를 주최한 백서영 교수(시각디자인학과 학과장)는  “참여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모든 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에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며 “이번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향후 역량 있는 미래인재로서 활약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