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비전세미콘과 한집안 산학장학생 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657 등록일2020-05-18
한집안 산학장학생 협약식 전체기념촬영.jpg [361.1 KB]
로봇카페(대전 유성구 봉명동 스토랑트) 방문.JPG [474 KB]

한밭대학교와 비전세미콘 관계자들이 한집안 산학장학생 협약식 후 전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측부터 일곱 번째 최병욱 한밭대학교 총장, 아홉 번째 윤통섭 비전세미콘 대표)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이 비전세미콘이 선보인 대전 유성 봉명동 소재의 스토랑트를 방문해 무인자동화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 지난 14일 반도체 제조 장비를 개발하는 비전세미콘(주)을 방문하여 ‘한집안 산학장학생’ 제도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미래사회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기술 인력 양성 및 사회발전 기여에 공동으로 노력하고자 뜻을 모아 이루어 졌으며,


 ○ 협약식에는 최병욱 총장, 임준묵 학생처장 등 대학관계자와 비전세미콘 윤통섭 대표, 이동배 기술연구소장 등 약 20여명이 참석하였다.


□ ‘한집안 산학장학생’은 기업체에서 재학생에게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졸업 후 채용하는 제도로, 기업은 기업특성에 맞는 맞춤형 우수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학생은 불필요한 스펙 쌓기 없이 일찍이 취업을 확정지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기업이 요구하는 교과목을 필수로 이수하고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실무경험을 익히게 되며 정기적으로 기업관계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 최병욱 총장은 “산학장학생 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 강소기업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치길 희망하며, 학생들이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한 맞춤형 인재로 육성된다면 기업체 입장에서도 분명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협약식 후에는 비전세미콘이 선보인 대전 유성 봉명동 소재의 ‘스토랑트(Smart Automatic Restaurant)' 로봇카페를 방문해, 주문부터 결제, 제조, 서빙까지 모든 과정이 무인 자동화로 운영되는 스마트 바리스타 시스템을 견학하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