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산학협력단, 2020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 주관기관 선정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200 등록일2020-06-17
한밭대학교 산학협동관.JPG [502.1 KB]


한밭대학교 산학연협동관

□ 산학협력단이 중소기업벤처부와 대전광역시가 지원하는 2020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육성(비R&D)’ 중 ‘첨단 아이웨어산업의 상생시스템을 활용한 연고산업육성’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 지역연고산업육성(비R&D) 사업은 지역연고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역중소기업의 사업모델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통·연고산업 육성 과제를 선별해 시제품 개발, 시험·인증, 마케팅 등의 사업화 비용을 지원한다.


 ○ 비수도권 14개 광역 지자체에서 83개 과제를 신청해 4대1의 경쟁률 속에서 한밭대 산학협력단은 대전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2023년 5월까지 3년간 최대 15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 ‘첨단 아이웨어산업의 상생시스템을 활용한 연고산업육성’사업은 연고산업과 첨단광학 및 ICT 연계로 첨단 아이웨어 제품을 개발하여 혁신성과를 이루고 연고산업의 첨단산업 진출을 촉진하고자 하며, 지역 거점화와 연고기업 인식개선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총괄책임자인 김용철 센터장(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은 “기존의 안경렌즈에만 국한되었던 기술을 융복합을 통해 기능성 선글라스 렌즈 산업으로 확장하였고, 향후 대전 지역연고산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고산업-첨단광학의 연계를 통해 고부가가치산업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최병욱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밭대학교가 지역중심국립대학임을 다시 한 번 보여 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