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34 등록일2020-06-17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정기총회3.jpg [493.2 KB]

지난 12일 한밭대에서 열린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회원교 관계자들이 총회 후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2일 경상학관 회의실에서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이하 대산협) 2020년도 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총회에는 14개 회원교 관계자 및 △문창용 대전광역시 과학산업국장 △임소희 교육부 산학협력일자리정책과 서기관 △유환철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한상덕 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실장 △박은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사회적가치지원실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 지역 공통의 목표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혁신기관 간의 협업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동협력사업 추진 등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의견을 나누었으며, 2020년 차기 회장교로 한밭대학교의 연임을 결정하였다.


 ○ 최종인 대산협 회장(한밭대 산학협력단장/LINC+사업단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지역혁신을 달성하기 위하여 산학연관의 협력을 통한 지역공헌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대산협은 대전권 14개 대학*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산학협력 발전과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산업 및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째 운영 중인 지역 대학연합 협의체이다.


   *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회원교 : 건양대, 고려대(세종), 대덕대, 대전과학기술대, 대전대, 대전보건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우송정보대, 중부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회장교)


 ○ 대산협은 2019년도 공동협력사업으로 △사회적경제 박람회 캡스톤디자인 페어 개최 △WTA 제16회 대전하이테크페어 개최 △한국-네덜란드 리빙랩 공동 프로젝트 발굴 워크숍 등을 추진하였으며, 포스트 코로나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바이오니아, 위텍코퍼레이션㈜, ㈜욱성미디어, ㈜트루윈 등의 지역 기업들과 긴밀한 산학협력 사업을 통해 국가와 지역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