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대전광역시 서구청과 지역연계 인문지식나눔 활동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76 등록일2020-10-26
한밭대-대전서구청, 지역연계 인문지식나눔 협약식3.jpg [3,050.9 KB]

한밭대 최병욱 총장(오른쪽)과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22일 지역연계 인문지식나눔 활동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밭대학교는 22일 대전 서구청과 독서문화를 독려하고 지역연계 인문지식나눔 문화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최병욱 총장과 장종태 대전서구청장, 주용석 평생학습원장, 이기영 갈마도서관장 그리고 한국언어문학연구소 소장 김주리 한밭대 교수 및 간사 임지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독서진흥 및 인문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과 인문지식 나눔 관련 행사 및 인문학 강좌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이를 통해 공공도서관 및 평생학습원을 중심으로 인문지식나눔 활동을 필요로 하는 지역민과 소외 청소년들에게 인문학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과 지혜를 제공하여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또한 작년 가을 별스런(Star스런)인문학 행사에 이어, 오는 11월 갈마도서관과 함께 지역민과 소외 청소년을 위한 별별(Star&Star) 인문학 강좌를 운영하게 되며 2021년부터 서구청 소속 공공도서관과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연계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