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한밭대-한국조폐공사, 캡스톤디자인 최종 결과 보고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707 등록일2020-07-07
캡스톤디자인 결과보고회.jpg [341.2 KB]

지난 30일 한밭대와 한국조폐공사가 개최한 캡스톤디자인 결과보고회에 참여한 과제수행팀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30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캡스톤디자인 최종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번 결과 보고회에는 한국조폐공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2020학년도 1학기 공공기관 연계형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 4개 팀이 참여했으며, ‘MS프로그램 활용 인적네트워크 DB 구축’ 과제가 대상을 차지했다.


 ○ ‘MS프로그램 활용 인적네트워크 DB 구축’ 과제는 조폐공사 글로벌사업처에서 제시하였으며, 공사 내 국제협력 및 유관기관의 인적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 해당 과제는 데이터 통합 저장 및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공유 작업과 보고서 출력을 할 수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해당 결과물은 공사 내 데이터 관리시스템에 적용될 예정이다.


□ 한밭대와 한국조폐공사는 2019년 지역 내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 클로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 공사가 부서별로 겪고 있는 문제점 또는 애로사항을 제시하면 한밭대 교수들과 학생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해결하는 공공기관 연계형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한밭대의 산학협력 모델인 INC(Idea-Needs-Capability) 기반으로 수행하고 있다.


□ 최종인 LINC+사업단장(산학협력단장·산학협력교육원장)은 지역 내 기업들과 산학협력 활성화 프로그램 추진을 강조하며, “한국조폐공사 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여 서로 win-win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대상팀은 한국조폐공사 사장상 표창과 함께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팀은 상금 200만원, 우수상팀은 각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향후 한밭대와 조폐공사의 지속적인 산학협력으로 지역사회 기여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물이 기대된다.


과제명

참여학생

수상결과

MS프로그램 활용 인적네트워크 DB 구축

전자제어공학과 이기현 등 5

대상

유통추적 솔루션 앱 개발

컴퓨터공학과 김희진 등 3

최우수상

공사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정보통신공학과 박진수 등 5

우수상

공사 홍보 유튜브 및 SNS 콘텐츠 기획

설비공학과 우재 등 4

우수상


▲ 2020학년도 1학기 한밭대-한국조폐공사 캡스톤디자인 수행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