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UI

심볼마크

심볼마크 이미지

A형(칼라)

심볼마크 A형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본 유형으로 흑백이나 칼라,그 어느 경우에도 예시된 것과 같이 양형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배경이 마크보다 어두운 경우에도 동일 색상으로 사용한다.

A형(단색) 이미지

A형(단색)

심볼마크 A형은 양형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배경과 마크의 구분이 애매할 경우에는 흰색선을 줄 수 있다.

B형 이미지

B형

심볼마크 B형은 금박이나 은박인쇄처럼 망점처리가 불가능할 때 사용되는 유형으로 줄의 수에 따라 8줄형, 6줄형, 5줄형 세종류가 있다. 마크 크기가 3Cm이하인 경우에는 5줄형을 사용한다.

C형 이미지

C형

학교 심볼마크의 재현은 반드시 본 지침서에 첨부된 재생자료를 이용하여 사진제판에 의한 비례 축소, 확대의 방법으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로고타입

교명의 한글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조화가 잘되고, 가독성이 좋으며 시각적 특성이 돋보이도록 새롭게 디자인한 고유의 글자이다. 자간은 예시된 최소자간과 최대자간 사이에서 디자인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1. 로고의 유형

표준형 이미지

표준형

볼드형 이미지

볼드형

최대자간 이미지

최대자간

2. 영문서체

표준형 이미지

표준형

볼드형 이미지

볼드형

최대자간 이미지

최대자간

상징색

상징색은 지성, 숭고, 유구, 신비를 의미하는 한밭 다크블루와 이지, 심미, 안식 등을 의미하는 한밭 라이트블루, 열정, 정열, 활력 등을 의미하는 한밭 레드, 온화, 광명, 명랑 등을 의미하는 한밭 옐로우를 기본색상으로 한다. 또한 뺏지, 장식물 등의 특별한 경우에는 금색이나 은색을 보조색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상징색 이미지

한밭 다크블루의 색상기준은 DIC No.2390, 한밭 라이트블루는 DIC No.2380, 한밭 레드는 DIC No.2469, 한밭 옐로우는 DIC No.334를 기준하였다. 한밭 다크블루는 C80, M50, Y17, K10으로, 한밭 블루는 C80, M22, Y22으로 한밭 레드는 C5, M75, Y55으로 한밭 옐로우는 C10, M35, Y55, K5으로 하되, 인쇄잉크, 재질에 따라 색상차이가 나올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별색에 맞추도록 하여야 한다.

마크와 로고의 조합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