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대전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3 등록일2020-06-29
한밭대-대전공고 업무협약2.jpg [4,219.1 KB]

한밭대 최병욱 총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대전공고 이종업 교장(왼쪽에서 네 번째), 그리고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미래산업융합대학 주관으로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를 위한 대전공업고등학교(교장 이종업)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으로 한밭대는 충남기계공고, 동아마이스터고 등 총 11곳의 특성화 및 마이스터 고교와 선취업 후진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고교생에 대한 교육과 취업지원, 취업 후 고등교육 기회 제공 등에 나선다.


 ○ 한밭대는 우수한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각 고교에 교수진과 첨단장비 등 교육인프라를 제공해 산업체 수요 맞춤형 전문교육을 지원한다.


 ○ 또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취업지원, 공학계열 학생을 위한 산업체 연계형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 특히 이들 고교 졸업생이 취업 후 3년이 지나면 희망에 따라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에 진학해 전문적인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어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 최병욱 총장은 “한밭대학교는 대학의 체제를 완성하기 이전이었던 과거 1950년대, 전신인 대전공업고등학교 시절을 거친 적이 있어 현재의 대전공업고등학교와의 인연이 더욱 깊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특성화고는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문기능인 양성을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에서도 이러한 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