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취업수기집 ‘나는 2022 신입사원입니다’ 발간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421 등록일2023-02-20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2022학년도 취업수기집 표지1(원본).jpg [217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취업 준비생들을 돕기 위해 졸업생 선배의 취업수기 30편을 모은 취업수기집 ‘나는 2022 신입사원입니다’를 제작해 널리 알린다고 20일 밝혔다.


 ○ 이번 수기집 제작은 2022년 취업자 및 2023년 입사예정자 중에서 수집한 취업성공 이야기를 담아, 엔데믹에 맞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구직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 수기집은 △건설 △경영지원·마케팅·영업 △공공기관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학·바이오 총 7개 계열로 분류 작업하여 가독성을 높였고, 구체적인 취업 스펙사항과 신규 항목을 추가하여 취업 자료로의 실용성을 강화했다.


 ○ 신규 내용은 자기소개서 작성 시 어려웠던 부분, 면접에서 당황했던 질문, 대학일자리본부 추천 채용 도움 등 취업준비생들이 실제 많이 필요로 하는 항목을 추가했다.


□ 대학일자리본부 안정현 취업지원관은 “이번 취업수기집은 별도의 뷰어 없이 웹/모바일에서 전자책으로 확인 가능하며, 디지털 디바이스에 익숙한 MZ 취업준비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취업수기집을 e-Book으로 제작해 새롭게 개편되는 대학일자리본부 누리집에 상시 배너로 올릴 예정이며, 소량을 책자로 제작해 각 학과에 배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