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국립한밭대학교-대덕대학교 교류협력 확대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5,808 등록일2024-02-23
국립한밭대학교-대덕대학교 교류협력 협약식1.JPG [675.2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23일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와 교육 및 연구, 산학협력 분야 등의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 양 대학은 지난 2001년과 2009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과 간 연계교육과정 운영 등에 협력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 갱신을 통해 정규교과 외 비교과 프로그램 교류 등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협력분야는 양 대학 간 △교과목 및 비교과 프로그램 교류 △학생 교류 및 연계교육과정의 개발․시행 △연구 및 행정인력의 교류 △공동 연구과제 참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의 공동 추진 등이다.


 ○ 또, 양 대학은 지역혁신 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혁신 및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은 “양 대학은 오래전부터 연계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교류를 지속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이 교류를 더욱 확대하여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혁신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덕대 김대성 총장은 “대덕대학교와 국립한밭대학교 간 교류협력은 대전을 중심으로 하는 양 대학의 지역 밀착 동반성장 혁신 생태계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