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
SW/AI 창업자 발굴을 위한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터 양성 프로그램
✅모집대상대전세종충남 DSC 공유대학SW/AI사업단 참여학과 3~4학년 재학생✅교육인원총 30~35명(5~6개팀)✅일시1차 2H 5.11(토) 13:00~15:002차 5H 5.18(토) 13:30~18:303차 5H 5.24(금) 13:30~18:304차 5H 5.31(금) 13:30~18:305차 2H 6월 초 13:00~15:00✅장소온라인(ZOOM)오프라인(충남대학교 공과대학 5호관 411호)✅학생 신청 링크: https://forms.gle/TXGGZxq2LRpVftHaA2024.05.09
-
2024년 법정의무 폭력예방교육 '이클래스한밭' 이수 안내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 지자체, 각급학교의 장은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이에, 인권센터에서는 2024년 법정의무 폭력예방교육을 이클래스한밭을 통해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가. 운영내용1) 교육대상: 기관장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교원, 직원, 학생)- 교원: 전임교원, 비전임교원(겸임교원, 강사 등 정보공시 내용에 포함되는 모든 비전임교원)- 직원: 대학 소속 모든 직원 및 공시되지 않는 외주직원, 사회복무요원 포함- 학생: 학부재학생, 대학원생2) 교육방법: 이클래스한밭(https://eclass.hanbat.ac.kr/) 내 개설 교과목 이수※ 과목명: 2024년 법정의무 폭력예방교육(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이클래스한밭 내, 과목 미개설 시 인권센터 연락 요망(042-828-8625/김상미 팀장)3) 교육기간: 2024.05.07.(화)~12.30.(월)4) 이수기준: 기간 내 교육완료+시험(형성평가) 응시+만족도 설문(3가지 모두 완료시 이수 인정)5) 혜택 : 교육종료 후, 이수학생 전체 C+U200 2유닛 부여2024.05.07
-
4차년도 자율주행 기술교육캠프 및 경주대회
☑️ 교육대상- 모빌리티SW/AI융합전공 재학생- 모빌리티SW/AI융합전공 마이크로디그리 참여학생- RIS 사업 참여대학 재/휴학생 중 2학기 이상 이수한 자※ 신청자가 많은 경우, 모빌리티SW/AI융합전공 재학생, 모빌리티RIS_SW/AI사업단 참여대학 참여학과 학생을 우선 선정할 수 있음☑️ 교육인원: 80명 (1차 40명, 2차 40명)- 캠프 활동은 2인 1팀으로 운영※신청은 2인 1조 원칙이며, 개별 신청은 허용하지 않음.※3차년도 자율주행 경주대회 입상자는 신청 불가- 1차/2차 캠프 간 교육은 연속되지 않으며 신청자는 하나의 캠프에만 참가 가능☑️ 일 시- 1차 자율주행 기술교육캠프: 2024. 07. 02.(화)~07. 03.(수), 16H- 2차 자율주행 기술교육캠프: 2024. 07. 04.(목)~07. 05.(금), 16H- 온오프라인 기술교육: 2024. 07. 10.(수)~07. 31.(수), 24H- 자율주행 경주대회: 2024. 08. 09.(금)☑️ 장 소- 1차 및 2차 자율주행 기술교육캠프: 대전 라마다 호텔 2F 로얄볼룸- 온오프라인 기술교육: 대전 팁스타운, ZOOM- 자율주행 경주대회: 대전 팁스타운☑️ 접수방법: 구글 폼 접수( https://forms.gle/AhnSnWvzHepRid2DA)- 접수기한 : 2024. 5. 19.(일)까지☑️ 특 전- UNLV(네바다주립대학교)연수 지원- CES2025 참가 지원2024.05.07
-
자퇴 관련
Q. 자퇴신청은 어떻게 하나요?A. 자퇴신청서, 동의서를 작성 하셔서 보호자 서명(도장)을 받은 후 학과사무실(N4동 312호)에 업무시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시면 보호자님과 통화를 통해 동의여부를 재확인하고, 경우에 따라 지도교수님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처리가 끝나면 N1동 대학본부에서 학생처(지하1층)에서 확인을 받고, 학사지원과(1층)에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Q. 학과사무실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A. 평일 오전 9시 ~ 12시, 13시 ~ 18시입니다. 회의 등으로 자리를 비울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자퇴신청서, 동의서 양식https://www.hanbat.ac.kr/prog/bbsArticle/BBSMSTR_000000001002/view.do?nttId=B000000103523Jb3eG6z2024.01.19
-
휴학 신청 관련
Q. 휴학기간은 어떻게 되나요?A. 휴학기간은 연속된 2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총 6학기까지 휴학할 수 있습니다.(병역 휴학은 포함하지 않음)병역, 질병, 육아(임신, 출산, 8세 이하 자녀 양육), 취창업, 1년 이상의 외국유학과 연수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학시기와 기간을 연장할 경우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휴학연기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Q. 휴학신청은 어떻게 하나요?A. (1년을 초과한 휴학연기가 아닌) 휴학신청을 위해 학과사무실에 방문할 필요는 없고,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병역휴학 시에는 입대영장을 첨부해서 신청하되, 입대영장이 PDF일 경우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아야 하므로 확인 후 신청하기 바랍니다. 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로 전화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Q. 휴학 신청은 언제해야 하나요?A. 휴학은 학기가 끝나고 성적전산처리가 끝난 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기 중 신청해야 하는 특수한 경우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휴학 신청 시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를 체크하지 않으면 장학 선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셨거나, 성적장학금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을 체크하고 휴학신청을 하거나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Q. 입대영장이 늦게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학기 시작 후 1/4선 이전에 휴학(휴학연기) 또는 등록하지 않으면 미등록(또는 미복학) 제적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입대영장이 늦게 나와서 군휴학 신청이 어려운 경우 일단 일반휴학을 신청한 후 영장이 나오는대로 군휴학으로 바꿔서 신청해야 합니다. 방학기간이 아닌 학기중에 휴학신청을 하신 경우, 꼭 학과사무실로 전화해서 휴학 접수처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2024.01.19
-
교내 성적우수 장학 관련
Q. 3.75가 넘으면 모두 우수A 장학금을 받나요?A. 학교 장학위원회에서 학과로 A급 장학금 O명, B급 장학금 O명... 등 장학인원을 배정해줍니다.학과에서는 기준에따라 성적우수자 순으로 학교에서 정해준 인원만큼만 장학생을 배정하므로 3.75가 넘는다고 모두 장학금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Q. 2학년 때 1학년 공학설계입문을 재수강 했습니다. 학과에서 개설된 과목인데 전공개설 교과목 취득학점에 포함되나요?A. 공학설계입문, 캡스톤디자인 I 등은 학과에서 개설되지만 이수구분이 '특화'인 과목입니다. 전공개설 교과목 취득학점은 전공, 심화 과목만 해당하므로 특화인 공학설계입문 취득학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Q. 성적우수장학금을 받는지 언제 알 수 있나요?A. 장학금 배정은 국가장학금 등 여러 이유로 등록금 납부일 직전까지 변경이 됩니다. 학과에 미리 전화를 해서 문의하셔도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변경될 수 있으므로). 따라서 등록금 고지서 발급일에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2022.09.20
-
코로나 관련 학과통보 및 출석인정 안내
1. 학과사무실 전화 통보 (042-821-1198)- 학교에 확진자 현황 보고를 위해 학과사무실로 전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2. 출석인정승인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증빙자료 제출 (이메일: yjs2398@naver.com 후 전화)- 수업 출석인정을 위해 출석인정승인신청서 등 자료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출석인정승인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에 서명을 한 후 제출바랍니다.(한글-입력-자유선을 이용한 서명 등)- 이때, 동영상으로 진행하는 강의는 제외하고 작성 바랍니다.(대면수업 필수작성, 줌수업은 본인 상태에 따라 참여 여부를 결정하여 참여하지 못할경우 작성)- 증빙은: 본인 확진의 경우 : 확진 문자(날짜가 보이게 캡쳐) 또는 통지서 등: 가족 확진의 경우 : 가족확진 문자 또는 통지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증상이 있으나 자가진단키트 음성으로 출석이 불안한 경우 : 자필확인서- 코로나로 인한 출석인정은 2022-1학기 중 최대 2주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3. 수업 참여 전, 수업담당교수님께 이메일 또는 연구실 전화로 수업참여 못함을 말씀드리기4. 학과에서 학장님 승인을 받은 공문을 학생에게 전달하면 담당교수님께 드리고 출석인정 받기!* 개인정보 동의서 양식 변경(2022. 5. 16.) : 양식 하단 서명은 본인 또는 보호자 중 한분 서명만 하시면 됩니다.2022.03.02